본문바로가기
뒤로가기

검진안내

검진 전일

검사전일의 저녁 식사는 기름기가 없는 음식으로 7시전 가볍게 드시고 저녁 10시 이후에는 일체 금식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음주, 과식, 지나친 피로 등은 정확한 검사를 방해하므로 반드시 피해 주십시오.

치료약은 복용하고 계신분은 주치의와 상담하여 복용을 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스피린 등의 항혈전제, 항응고제(와파린/쿠마딘, 헤파린)의 복용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당뇨병 약제를 복용하거나 주사하는 분은 검사 전날 저녁부터 투여하지 마십시오.

내시경 검사를 하시는 분은 검사 관련 첨부된 안내문을 참고하십시오.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에는 자궁세포진 검사와 소변검사를 시행하실 수 없으므로 추후 다시 방문하여 검사받으셔야 합니다.

임신이 가능한 여성 고객께서는 검진 중 방사선 노출에 의한 태아의 위험을 피하기 위하여 자신의 생리주기를 점검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진 당일

아침식사는 물론 물, 약, 담배, 껌도 드시지 마십시요. (단. 양치질은 무방)

복용 가능한 항고혈압제, 항경련제는 아침 6시 이전까지 최소량의 물과 함께 꼭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진 당일 소변검사가 있으며, 골반(하복부)초음파 검사가 있으신 분은 아침 소변을 참고 방광을 채워 오시기 바랍니다.

대변용기에 채변을 하고 문진표를 작성한 후 검진예약 시간 10분전까지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사 시에는 탈의를 하셔야 하므로 가능하면 가벼운 복장으로 오시고 귀중품은 소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 문진표, 채변한 대변용기, 검사비 잔금 등

건강진단일과 결과 상담일에 한하여 본원의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의식하진정(수면)내시경을 하시는 분은 건강진단 당일은 자가운전이 불가능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십시오.